이번에 아반테MD디젤 신차를 구입했습니다. 디젤 차량은 처음인데, 디젤 엔진 특성항 예열/휴열이 중요하다고 해서, 매우 신경써서 운행전/후로 공회전을 1분정도 해주고 있습니다. 궁금한 점은 현재 블루링크로 원격 시동이 가능한데, 원격 시동 할 때도, 예열이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일명 돼지꼬리 등 꺼지고 시동이 켜지는것이 맞는지..) 외출 전에 블루링크로 예열을 해놓고 싶은데, 위의 예열등이 점멸할 때가지 기다리지 않고, 강제로 시동이 켜진다면, 엔진에 나쁜 영향을 줄수있는 것도 아닌지 싶어서(가솔린 차에는 상관 없겠죠) 문의 드립니다.

1 답변

(740 포인트)
0 투표
질문주신대로 일명 돼지꼬리가 작동이 되고 난 후에 시동이 걸립니다. 아주 예전차량, 그리고 매우 추운날은 이 작동시간이 조금 길었습니다. 하지만 최신차량은 이 예열기가 각 실린더마다 하나씩 들어가는데요, 순간적으로 180~200도씨의 온도까지 발생을 해주어 시동과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야기하는 예열 후열은 디젤엔진 특성상 터보의 예열과 운행 후 급격한 온도저하를 막기위해 엔진가동을 하면서 서서히 식혀주는 후열을 이야기하는 것이라 질문하신 엔진의 예열과는 다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