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ix 실내 소음문의 드려요~

자동차
(11.9k 포인트)
0 투표
안녕하세요? 2014년 2월말에 출고한 투샨ix 소유주입니다. 1~2달전부터 실내에서 들리는 소음 때문에 고생하고 있어서 조언을 요청합니다. 1. 오토 차량인데요.. 지하 주차장에서 나오기 위해 언덕에서 힘을 내거나 도로 주행 중 운전석 쪽 유리창이 떨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가끔 소리가 들리는데, 한번 소리가 나면 계속 날 때도 있습니다. 2. 기어박스에서도 가끔 거걱(?)하는 소리가 납니다. 집사람은 기름칠이 덜 된 듯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3. 운전석 왼쪽 부분에서도 간혹 쇠가 부딪치는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나서 블루핸즈에 갔더니 브레이크 쪽 이상인 것 같다고 수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소리가 나서 정비소에 가면 소리가 나지 않아서 돌아왔는데, 여전히 쇳소리가 납니다.

1 답변

(13.2k 포인트)
0 투표
반갑습니다. 소음은 정말 한번 들리기 시작하면 계속 들리고 그로인한 스트레스도 심합니다. ① 언덕길 주행 시에 유리창이 떨리는 소리는 실질적으로 날 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유리기어는 유격이 있지만 창문을 조금 내리서 흔들어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떨리는 소음은 다른 부분으로 전달 될 수도 있겠지만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올라 올때는 소리가 울리기 때문에 더 심하게 들리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② 변속레버 부위에서 발생되는 소음은 변속레버가 이동하면서 특히 P에서 빠질때에서는 그런 종류의 소음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동변속기의 기어를 물고 있는 고리가 빠지는 것이기 때문에 차량의 하중이나 물림 상태에 따라 변화합니다. 물론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 것으로 생각되지만 다른 위치에서 발생된다면 점검이 필요합니다. 변속레버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③ 간헐적으로 나는 소음은 정말 원인을 찾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현상이 자꾸 나와도 어려운데,, 얼마나 어렵겠습니까? 그렇다고 포기를 하라는 말씀은 아닙니다. 전체적으로 소음 관련 내용으로 고생을 하고 계신데,,, 가까운 블루핸즈에서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센터로 예약을 해서 입고하셔서 점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입고하시는게 좋고, 소음을 꼭 확인시켜 주셔서 원인을 찾도록 협조가 필요합니다. 수리기간이 24시간을 초과하면 대여차를 지급받아서 차량 수리기간중의 불편을 최소화 하시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