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싼ix 차량떨림관련 문의드립니다!

자동차
(13.1k 포인트)
0 투표
기어:오토 연료:디젤 5월 7일날 처음으로 투싼ix 월드컵 에디션 차를 받았습니다. 제가 초보운전이기도 하고, 많은 걱정을 가지고 운전을 하고 있는데요. 빨간불을 보고 브레이크를 밟거나, 속도를 줄이려고 브레이크를 밟아서 거의 멈추기 전에 차량이 떨림니다, 어떨 땐 시동이 꺼지는 경우도 있구요. 제가 초보라 잘몰라서 집근처 블루핸즈 방문했었는데, 시운전해보시고, 무슨 측정기로 측정 하시더니, 정상으로 나온다고 아직 A/S기간이 많이 남았으니 더 타보라고 그래도 이상하면 다시한번 방문해 달라는겁니다. 그래서 그냥 타고 다녔는데, 오늘 또 시동이 꺼지는 겁니다;; 이거 제가 운전을 잘 못해서 그러는건가요??? <3줄 요약) 브레이크를 살며시 밟다가 저속에서 멈추기 직전까지 덜덜거림. 가끔은 꺼지기도 함. 자주 그러지는 않음. ㅠㅠ 안전하게 타고 다니고 싶은데.. 의견이 필요합니다ㅠ

1 답변

(12.7k 포인트)
0 투표
이는 미션의 문제로 보아집니다. 브레이킹시 오토미션의 경우 어느정도 속도가 있는 상태에서는 엔진브레이크와 함께 작동이 되다가 어느 시점이 되면 클러치가 떨어지면서 중립에 기어가 맞추어져 엔진과는 별개로 움직이게 되는데 이 시점이 너무 늦게 된다면 질문처럼 덜덜거리거나 시동이 멈추는 경우도 있습니다. 투싼ix의 경우 급브레이크시 시동꺼짐 증상이 있으신 분도 있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이 사항의 조치방법으로는 고객센터에 유선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지역 주재원을 알려달라고 하시구요, 이 주재원과 다시 통화하셔서 점검가능 영업점을 확인해달라고 하시고 그곳에 방문하셔서 주재원과 함께 차량의 상태를 점검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현재의 상태는 꼭 미션이 아니더라도 어딘가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고 보아집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