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차량 타이어 마모문의입니다

자동차
(600 포인트)
0 투표
아반떼MD 11년 7월에 신차를 구입하여 운행하였습니다. 13년 10월쯤 타이어 3만 키로가 돼어 타이어 마모 확인결과 앞,뒤 타이어의 마모도가 거의 같이 달아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상식적으로 전륜 차량은 앞쪽이 먼저 달고 뒷타이어를 앞으로 옮기고 뒷타이어를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는거아닌가해서 블루헨즈에 문의를 드렸더니 \"앞뒤 타이어 바꿔와서 무슨말하냐교\" 어이가 없어서..ㅡ.ㅡ참;;아오.. 결국 영업사원과 사장, 직영 정비소 과장도 입회하에 상의한결과 자기들도 인정할수없다는말만.. 아..이일을..ㅋㅋ 결국 따지고따지다가 앞타이어는 제가 뒷타이어는 현대쪽에서 무상으로 교환을 하였습니다. 그런데...지금 1만 5천키로를 더타고 나니...또..같은현상.. 앞타이어와 뒷타이어의 마모도가 같습니다.\\ 얼라이먼트때문이면 편마모나 한쪽으로 쏠림이 생기는데.. 그런것도아니고.. 이거 어디에 문의를 드려야할지 고민하다가 핼퍼님들의 도움을 받으려서 이렇게 올립니다... 도와주세요~~^___^

1 답변

(13.1k 포인트)
0 투표
두가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전에 왜 앞타이어만 마모가 심하냐면 동력을 전달하기 때문입니다. 뒤 타이어는 동력전달은 없고 그냥 따라서 굴러가고 브레이킹시만 조금 마모되는 형식이죠. 그러나 타이어 마모도가 같다면 뒷타이어가 동력전달될일은 없구요, 허브베어링이라고 타이어가 잘 굴러가게 해주는 베어링의 문제로 잘 안돌아가는 경우. 이는 차량을 리프트에 올리거나 한쪽만 지면에서 떨어지게 한 후 타이어를 손으로 돌려서 잘 돌아가야 정상입니다. 잘 안돌거나 몇바퀴 돌지 않으면 베어링의 문제로 인해서 잘 굴러가지 않아 마모가 된것으로 보아야 합니다. 또다른 것은 브레이킹이 평상시 조금 걸러 있지는 않은지 보시면 됩니다. 이는 브레이크 패드를 살펴보시면 됩니다. 앞 브레이크 패드보다 더 마모가 되었다면 이는 브레이킹이 자주 걸리게 되어서 타이어가 마모된것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이 두가지 확인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기본 상식으로는 앞타이어와 뒤타이어가 동일하게 마모가 되면 안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