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차량 타이어 마모문의입니다.

자동차
(11.5k 포인트)
0 투표
아반떼MD 11년 7월에 신차를 구입하여 운행하였습니다. 13년 10월쯤 타이어 3만 키로가 돼어 타이어 마모 확인결과 앞,뒤 타이어의 마모도가 거의 같이 달아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상식적으로 전륜 차량은 앞쪽이 먼저 달고 뒷타이어를 앞으로 옮기고 뒷타이어를 새것으로 교체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는거아닌가해서 블루헨즈에 문의를 드렸더니 \"앞뒤 타이어 바꿔와서 무슨말하냐교\" 어이가 없어서..ㅡ.ㅡ참;;아오.. 결국 영업사원과 사장, 직영 정비소 과장도 입회하에 상의한결과 자기들도 인정할수없다는말만.. 아..이일을..ㅋㅋ 결국 따지고따지다가 앞타이어는 제가 뒷타이어는 현대쪽에서 무상으로 교환을 하였습니다. 그런데...지금 1만 5천키로를 더타고 나니...또..같은현상.. 앞타이어와 뒷타이어의 마모도가 같습니다.\\ 얼라이먼트때문이면 편마모나 한쪽으로 쏠림이 생기는데.. 그런것도아니고.. 이거 어디에 문의를 드려야할지 고민하다가 핼퍼님들의 도움을 받으려서 이렇게 올립니다... 도와주세요~~^___^ 위글처럼 문의드린바있습니다. 검둥투싼님과 긍정의사나이 핼퍼님께서 답변을 달아주셔셔 요번 20일날 엔진오일을 교환하며 타이어 점검결과 ..ㅡ.ㅡ 블루핸즈에서는 잘모르겠다며..공업사쪽으로 가보라고;; 결국 영업사원과 전화통화후 오늘(화요일) 처음에 타이어 교체받은 정비소로 같이 만났습니다. \"영업사원과 정비소 사장이 하는말은 ..\"뒤축한번갈아보자고\" 그래서 뒷축오면 한번갈아보고 더타보자고;; 만약 뒷축이 문제여서 현시점부터 앞타이어가 먼저 마모되면 제가 지금까지 운행하고다녔던거는 연비측면이나 앞타이어 마모나 보상 못받겠죠?? 아..이걸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1 답변

(12k 포인트)
0 투표
일단 후륜 축을 교환을 하신다고 하니 교환 후 조금더 지켜보셔야 합니다. 문제는 해당사항이 호전이 없을 경우이구요, 호전이 된다고 해도 그 사항을 확인하려면 또 많은 시간이 흘러야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최선의 방법은 축 교환이므로 한번 해보세요. 그리고 교환 후에 뒷 바퀴가 저항 없이 잘 돌아가는지 리프트에 올리고서 테스트를 해보세요. 질문주신 연비측면이나 타이어 마모 보상과 관련해서는 사실상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연비가 얼마나 안좋아졌는지, 그래서 연료를 얼마치 더 사용이 됐다는 것과 타이어 교환비용 등 전부 근거가 있어야 합니다. 근거 서류만 있다면 보상 요구를 할 수 있으나 없다면 사실상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