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차에는 오토홀드 기능과 패들쉬프트가 달려있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사이 오토홀드로 정차해 있다가 출발할 때 \"똑깍\", \"통\" 머 이런 비슷한 소리가 나고 주행중 페달쉬프트로 기어다운을 했을때도 \"통\"하는 소리(소리의 표현은 제 느낌으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비슷한 소리가 나는것을 느꼈었는데, 블루핸즈에서는 오토홀드 기능의 경우 모터가 브레이크를 잡고있다가 풀리면서 나는 소리라고 하더라구요..궁금해서 질문오려 봅니다..

1 답변

(11.8k 포인트)
0 투표
소음이 나는 것은 정상은 아닙니다. 그러나 브레이크 패달 밟을시에는 발생하는 기어부에 솔레노이드 작동음이 나는것과 해당 오너님이 말씀하시는 부분은 일치하는듯 합니다. 오토홀드 기능이 정차시 브레이크를 밟지 않아도 브레이크를 잡아주고 출발시에는 엑셀을 밟음으로써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풀리게 하는 기능인데요 정비사분께서 말씀하신데로 작동시에 발생하는 소음일듯 합니다. 우선은 오너님과 같은 경우가 있는지 해당 차종 동호회를 통해서 검색을 해보시고 없더라도 소음으로 인해서 불편하다고 하시고 블루핸즈보다는 직영사업소에 방문하셔서 정비사분 동승하에 점검 및 그에 따른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음이 나니 해당 부분에 대해서 교체를 해달라고 하십시요 보증수리가 가능하오니 방문하셔서 조치를 받으십시요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