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젤 DPF 재생관련 문의 드립니다!

자동차
(12.7k 포인트)
0 투표
안녕하세요 제차는 i40 디젤입니다 디젤차량에는 DPF라는 매연입자 필터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 필터에 매연입자가 약 17-18g 정도 쌓이게 되면 경유를 분사하여 소각하는 필터 재생단계에 들어가게 됩니다. 보통 재생단계는 약 1000Km 주행하면 재생단게로 들어가는데, 최근 잛은 거리 주행후에도 재생 단계로 집입하여 연비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시내주행은 100Km, 고속도로는 200Km 정도 주행하면 재생단계로 진입합니다. 여러군데로 주유소를 바꾸어 보아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블루핸즈 2-3군데 가 보아도 차량에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공업사에서 혹시 차압센터가 문제 있을 수 있다고 차압센서를 바꾸었는데 차이가 없습니다. 제가 관찰한 바로는 날씨가 더워지면 더 심한게 재생주기가 짧아집니다. 혹시 흡입공기의 온도가 높으면 상대적으로 공기흡입되는 공기유입량이 줄어들어 불완전연소 비율이 높아져 그런가 하는 생각도 됩니다. 해결방법좀 요청드립니다

1 답변

(860 포인트)
0 투표
그렇게 자주 재생이 되나요? 그렇다면 많은 연료를 DPF가 사용하게되어 연비가 나빠지는데요, 제 차량은 동일 차종은 아니었지만 그렇게 자주 작동이 되지는 않았거든요. 3~5천키로 주행을 하면 작동되었던듯 합니다. 매연이 나오는 원인은 몇가지가 되긴 하나 정비사가 특별한 문제가 없었다고 한다면 장치상의 문제는 아닌듯 한데요,,, 우선 정비사의 점검은 장비만 이상여부를 보기에 정비소에서 점검 받기전에 동일차종 온라인 카페를 통해서 비슷한 경우가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의 정비사에게 점검을 다시 받아봐야할듯 합니다. 흡입공기의 온도에 따라 산소 농도가 달라져 흡입량을 조금씩 변동을 주게 되지만 아주 큰 영향은 없다보는게 좋다고 봅니다. 여러각도에서 생각해보고 점검을 해봐야 하지 않나 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