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출고한지 7개월정도 되었는데 에어컨 냄새가 너무 심해서요... 예전에 보유했던 차량들도 에어컨 냄새가 나기는 했지만 몇년 운행 후에나 조금씩 났었는데 그랜저는 얼마 안되는 보유 및 운행거리에 비해 너무 심하네요 항균소재 부품을 사용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정비세터에서는 해결방안이 없다고만하고...단지 에어컨 사용 후 건조시키고 운행하고 창문 열고 환기하라고만 하니...답답해서 문의합니다.

1 답변

(13k 포인트)
0 투표
최근 싼타페의 경우 내장재의 문제로 에어컨 냄새 비슷한 악취가 난적이 있습니다. 이것과 관련인지 확인을 해주세요. 송풍을 전혀 하지 않는데도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의 문제는 아니라고 보셔야 합니다. 일단 에어컨 악취가 맞다는 전제하에, 심하다면 에바 크리닝을 하셔야 하구요, 그정도는 아니라면 에어컨 탈취제를 이용해서 냄새를 제거하신 후 에어컨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에어컨 작동후에는 무조건 5분 가량 에어컨을 끄고 외부유입모드로 중간이상 송풍을 해주세요. 그래야 에바가 뽀송뽀송하게 건조가 되고 곰팡이가 서식을 하지 않아 냄새가 발생이 안됩니다. 현재의 상태를 잘 파악하셔서 에바크리닝을 하시거나 탈취제를 이용해 우선 냄새를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