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공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기상청 업무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상청 공무원으로의 채용은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공개경쟁채용시험의 방법입니다.

기상청에서는 기상직9급에 대하여 매년 공개경쟁채용시험에 따라 채용하고 있습니다. 채용인원은 약40명 내외이며 시험응시에 따른 별도의 학력이나 자격증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다만, 만 18세 이상으로 국가공무원법상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은 자로서 지원자격이 있으며, 시험절차는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합니다. 필기시험과목은 국어, 영어, 한국사, 기상학개론, 일기분석및예보법 5과목이며 과목당 20문제 4지선다형입니다.

 

둘째, 경력경쟁채용시험의 방법입니다.

기상6급~기상8급 또는 기상연구사 에 대하여 경력경쟁채용시험에 따라 채용하고 있습니다. 채용인원은 5명내외이며, 응시자격요건은 만 20세이상(8급의 경우 만 18세 이상), 국가공무원법상의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며 채용분야에 따라 관련분야의 석사학위 이상 학위소지나 관련분야 민간에서의 3년 이상(직급에 따라 근무경력은 상이함)의 경력을 필요로 합니다.

시험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합니다. 경력경쟁채용시험은 특수한 분야의 결원직위에 대하여 신속한 충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기에 매년 충원규모가 다를 수 있으며, 채용예정직급도 매년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저희 운영지원과(02-2181-0346)로 전화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기상청 운영지원과 (☎ 02-2181-0343)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