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청 경제통계국 산업통계과의 광공업/에너지 부분의 광업 제조업 조사 자료를 확인하고 있는데, 가스레인지와 가스오븐레인지의 생산액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가스레인지와 가스오븐레인지의 시장규모는 750억 가량이라고 알려져있는데, 2011년 통계청 9차 개정 관련 자료는 각각 150억, 270억 도합 420 억으로 나타내고 있어서

1) 혹시 위의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의 항목에 B2B 와 관련된 생산액 (예를 들면 건설사와의 계약을 통한 빌트인 가스오븐레인지) 등이 포함이 안되어 있는 것인지,
2) 현재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 생산액 조사에는 어떠한 방식으로 각 사의 생산액이 포함되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답변 1) B2B로 건설사와 계약을 통한 빌트인 가스레인지와 가스오븐레인지라도 공장(사업체)에 매출이 잡히기 때문에 가정용이면 포함되어서 조사되고 있습니다.

답변 2) 위에서 말씀하신 4,300억원은 가정용 가스레인지와 가정용 가스오븐레인지입니다. 산업용은 기타 상점용 음식료품 조리기계에 포함되며, 여기에는 음식점용 조리기계, 음식점용 찜기, 음식점용 튀김기, 식당용 취사세트 등 다른 품목과 같이 조사가 되어서 가스레인지, 가스오븐레인지로 따로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시장규모가 7,500억 가량이라고 말씀하신 것은 판매 금액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광업제조업조사는 10인 이상인 국내 사업체가 제조한 제품만 제품매출액으로 조사가 되어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해외에서 만든 제품은 제외)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실 경우 산업통계과 광업제조업조사 담당(☏042-481-2139)에 연락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2308)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