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쇼핑동향 자료 중 세부적인 데이터가 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1. 사이버쇼핑 거래액 동향에서 B2B 규모만 따로 있는지?
: 주석으로 C2C 금액에 일부 포함되어 있다고 나오던데, B2B만 따로 있나요?

2. 종합몰 전수 조사 대상 중에서
1) 임직원대상으로 하는 폐쇄 복지몰이나
2) 카드, 정유, 통신사 등의 포인트로 결재하는 포인트몰
3) HP나 DELL처럼 자체 직영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쇼핑몰 등도 포함이 되어 있나요?

3. 업종 구분을 보면 "컴퓨터 및 주변기기"와 "가전,전자,통신기기"가 IT 제품군으로 생각되는데, 좀 더 세부적인 분류 자료가 있나요?
예를 들면 DPC, NPC, PRT, TV 이런 품목분류로요.

1 답변

0 투표
 1. 사이버쇼핑 거래액 동향에서 B2B 규모만 따로 있는지? 
주석으로 C2C 금액에 일부 포함되어 있다고 나오던데, B2B만 따로 있나요? 

답변> “C2C등” 금액에 B2B 금액이 일부가 포함되어 있으나,  따로 공표하고 있지 않습니다. B2B 금액이 작기 때문에 따로 분리하지 않고 C2C에 포함시켜 발표하고 있습니다.

사이버쇼핑동향조사는 B2C, C2C 사업체를 그 조사 대상으로 하고  B2B, B2G 거래 사업체는 “전자상거래동향조사”에서 조사하고 있습니다.  

2. 종합몰 전수 조사 대상 중에서 
1) 임직원대상으로 하는 폐쇄 복지몰이나 
2) 카드, 정유, 통신사 등의 포인트로 결재하는 포인트몰 
3) HP나 DELL처럼 자체 직영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쇼핑몰 등도 포함이 되어 있나요? 

답변> 1)번의 폐쇄 복지몰은 조사 대상이 아닙니다.
2)번의 경우에  주요 카드사에서 운영하는 쇼핑몰은 조사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3)번의 경우  조사 대상입니다.  단 소매의 경우가 아닌 도매의 형태로 운영되는 경우, 직원 등 고용관계나 특수관계에 놓인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조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3. 업종 구분을 보면 "컴퓨터 및 주변기기"와 "가전,전자,통신기기"가 IT 제품군으로 생각되는데, 좀 더 세부적인 분류 자료가 있나요? 
예를 들면 DPC, NPC, PRT, TV 이런 품목분류로요. 

답변> 세부적인 자료는 현재 있지 않습니다.  조사 품목을 세분화할시 조사대상 사업체의 응답부담이 커지는 점 등으로 인하여 자료 확보가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2308)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