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9월등록,,지난 6월 경부터 직선 주행은 이상이 없으나 주차시 선회하면 타이트 코너 브레이킹 현상처럼 차가 멈칫하는 현상 간헐적으로 발생합니다.4륜 스위치가 켜져 있는 지 확인하지만 OFF상태이고 특히 일정시간 주행(1시간 내외)하고 나면 심하고 가끔 아침에 출발하면서도 발생합니다.심하면 뒷쪽에서 꽝하는 충격으로 깜짝 놀래곤 합니다.정비소에 가서 스캔해 봐도 별다른 내용이 없다는 군요.얼마는 오일교환한다고 리프트에 올릴 때 뒷바퀴가 전진방향으로 반바퀴 정도 회전하던 데 잘 모르지만 EMC 문제가 아닌 지...지식이 없어 도움 바랍니다.

1 답변

(1k 포인트)
0 투표
말씀하시는 현상은 파트타임 사륜구동에서 발생하는 crow hop 현상일듯 한데요 이같은 현상은 주차장과 같은 저속으로 선회시 앞뒤 추친축이 다른 속도로 회전함에 따라 구동계를 비틀게 되고 이토크 역전 떄문에 타이기가 질질 끌리게 되는데 구동계에 토크가 쌓였다 풀렸다 반복되며 결과적으로 차량은 움찔거리며 깨끗하지 못한 거동을 보이게 되는 현상일듯 합니다. 좀더 정밀한 진단을 위해서 직영사업소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