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실재배 관련 생산량과 면적 중 참다래에 대한 자료를 안내 바랍니다.

1 답변

0 투표

우선 다래는 참다래, 양다래, 키위 등 명칭이 혼동될 여지가 있어 정리해 드립니다.

 

참다래, 양다래, 키위(위키피디어)

참다래는 Actinidia decliciosa, 또는 Actinidia decliciosa와 다른 다래나무속 식물을 교배하여 만든 과일 품종이다. 참다래란 이름은 1990년대 대한민국 농가에서 생산된 제품에 붙은 뒤 일반화되었으며, 지금도 다른 나라에서 생산된 제품은 양다래나 키위란 이름으로 부르는 경우가 많다. 키위란 이름은 뉴질랜드의 나라새인 키위와 닮았다 해서 붙여졌다.


다래(네이버백과사전)

다래는 우리나라 각처의 산에서 자라는 낙엽 덩굴나무이다. 이 과실은 시판되는 키위, 즉 양다래와 맛이 매우 흡사하다. 어린잎은 나물로, 열매는 식용으로 쓰인다.

 

'농수산물유통공사(http://www.kamis.co.kr )에 회원 가입후, 로그인하여 검색해 보시기 바라며,

더 자세한 사항은 농수산물유통공사 도매시장팀(☏02-6300-1295)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래의 경우 국가통계포털(http://kosis.kr)에 들어가셔서

'기관별통계>중앙행정기관>산림청> 임산물생산조사 > 수실 > 수실(시군구별)'까지 가신 다음

오른 쪽 품목별 분류 화면에서 다래를 지정하셔서 생산량, 생산액 등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정보통계담당관실(☏042-481-416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통계청 기획조정관 창조행정담당관 (☎ 042-481-3600)
    관련법령 :
통계법제27조(통계의 공표)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