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TG2.7 09년식입니다. 아침 냉간시 시동을 걸고 예열2분경에 겉벨트쪽에서 새소리가 크게 나드라구요. 예열후 엔진이 정상온도에 이르니까 소리는 사라저서 블루핸즈를 방문하여 상기와 같은 소음이 있다고하니 예열후 소음은 없는데 엔진룸을 열고 귀를 기울여 한참을 소음근원을 확인후 미세한 소음이 있는데 베어링이 나갔다고 하면서 개인재정을 고려하여 다음에 타이밍벨트교환할때 같이 교환하자고 하시네요. 주말이라 정비대기차량이 많아 상세히 물어보기가 미안해서 그냥왔죠. 다음날 일요일 아침에 시동을 거니까 어제보다는 작은 소리가 났구요, 오늘아침 출근시간에 시동을 걸었을때는 또 소음이 제 귀에는 들리지 않네요. 타이밍벨트 교환시 여러가지 베어링(텐션, 아이들링 등등)이 있는데 소음이 매일 지속적으로 날경우 정비사분 말씀대로 차량년식은 5년이 경과하였지만 실제 주행거리는 3만5천킬로미터인데 5만 킬로미터쯤에서 타이밍벨트 교환시 정비하자구 하시네요. 어떤 베어링이 고장을 일으켰는지도 궁금하구요. 여기서, 매일은 아니지만 몇일 간격으로 소음이 계속 날 경우 정비사분 말씀대로 일만오천킬로터를 차량 주행할 경우 차량에는 문제가 없는지, 아니면 빠른시간내에 고장부분 또는 타이밍벨트를 교환해야 하는지 답변 좀 부탁드려요.....

1 답변

(12.9k 포인트)
0 투표
타이밍밸트는 현재 고무재질인듯 합니다. 교환시점이 있는것을 보면요. 이 고무재질 밸트는 사용을 많이 해도 균열이 생기고 수명이 다하지만 기간이 오래되어도, 고무가 딱딱해지면서 균열이 발생이 됩니다. 그래서 거리와 사용년수를 고려해서 점검 교환을 해야 합니다. 그런 이유로 정비사가 이야기를 한듯 합니다. 또한 타이밍밸트 교환은 자재값보다 공임이 상대적으로 비쌉니다. 그래서 그때 베어링을 교환하면 공임이 추가로 발생이 되지 않으니 상대적으로 저렴히 수리가 되므로 그렇게 말을 한듯 합니다. 추가로 베어링은 소음이 발생되거나 진동이 발생은 되지만 부서지거나 차량운행에 문제를 일으키는 종류는 아닙니다.(그렇다고 다 그런건 아니고 간혹 운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도 있긴하나 거의 없다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정비사가 추후에 하자고 한듯 합니다. 베어링도 그렇고 타이밍밸트 교환도 시간을 조금더 두고 보시면서 관찰을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