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HG 전자식 브레이크 소음

자동차
0 투표
차량 주차 후 출발 할 때 주차브레이크를 해제하고 나서인거 같은데 트렁크 하부 쪽에서 \'팅\',\'팅\' 하는 듯한 미세한 스프링 튕기는 듯한 소리가 들립니다. 종종 삐그덕 거리는 소리도 들리구요. 아마도 전자식 브레이크 해제 후에 출발 하고나서 저속에서 이런 소리가 들리는 것으로 보아 뒷바퀴쪽 브레이크를 잡앗다 풀어주면서 뭔가 위치 등이 잘 맞지 않아서 소음이 나는 거 같은데 블루핸즈 및 수원정비소를 찾아 가서 문의 해 봐도 모르겠다고 하네요... 혹시 비슷한 경험을 하시거나 원인을 아시는 분이 계신가요??

1 답변

(720 포인트)
0 투표
제친구하고 성함이동일하네요 ^^ 여하튼 소음부분은 좀 애매모호부분이 많아서 해당 내용을가지고 동일차종 동호회를 검색해보니 관련 내용이 없습니다. 우선은 소음이 인지된다고 하시면 점검을 받으셔야 할듯 합니다. 물론 작동시 발생하는 소음일수도 있지만 원래 나지 않던 소음이라고 하시면 문제가 있어서 발생하는 소음일수도 있습니다. 파킹 브레이크는 일반적으로 케이블이나 로드가 후륜 화주측 드럼의 브레이크 슈등을 작동하여 제동하는 형태이며 케이블을 당겨 작동하는 방법이지만 해당 차종은 전기 모터를 이용하여 파킹브레이크가 작동 및 해제하는 시스템일것입니다. 해당 기능작동시 발생하는 소음이거나 아니면 시스템쪽에 문제로 인해서 발생하는 소음일수도 있으니 점검을 한번 받아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