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범죄처벌법 위반자로 통고처분 불이행시 어떻게 처리되며 범칙금도 가중되는가요? 가중되면 얼마나 가중되는 가요?

1 답변

0 투표
평소 저희 국토교통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 업무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국토교통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는 철도지역내 범죄예방과 질서유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ㅇ 예 불이행시에는 즉결심판에 회부되며, 범칙금도 가중됩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경범죄의 종류와 그 처벌에 관하여 규정한 법률 위반자는 즉결심판을 통하여 구류나 과료의 형을 받는다

경범죄처벌법 제9조(통고처분 불이행자 등의 처리) ① 경찰서장 또는 해양경찰서장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 대하여는 지체 없이 즉결심판을 청구하여야 한다. 다만, 즉결심판이 청구되기 전까지 통고받은 범칙금에 그 금액의 100분의 50을 더한 금액을 납부한 사람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제7조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
2. 제8조제2항에 따른 납부기간에 범칙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사람
② 제1항제2호에 따라 즉결심판이 청구된 피고인이 통고받은 범칙금에 그 금액의 100분의 50을 더한 금액을 납부하고 그 증명서류를 즉결심판 선고 전까지 제출하였을 때에는 경찰서장 또는 해양경찰서장은 그 피고인에 대한 즉결심판 청구를 취소하여야 한다.
③ 제1항 단서 또는 제2항에 따라 범칙금을 납부한 사람은 그 범칙행위에 대하여 다시 처벌받지 아니한다.
④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또는 철도특별사법경찰대장은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관할 경찰서장 또는 해양경찰서장에게 그 사실을 통보하고 관련 서류를 넘겨야 한다. 이 경우 통보를 받은 경찰서장 또는 해양경찰서장은 제1항부터 제3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한다.

앞으로도 철도특별사법경찰대에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리며,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십시요.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철도특별사법경찰대 광주지방철도특별사법경찰대 목포센터 (☎ 042-615-5859)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경범죄처벌법 제8조 (通告處分 不履行者등의 處理)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