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자동차 에어컨 바람 문의드립니다~

자동차
(11.8k 포인트)
0 투표
10년3월식 29000주행한 가솔린 타고있습니다. 어제 왕복 150km 정도 주행을 했구요 낮에 더울때 외부에 세워놨었습니다. 에어컨은 항상 잘 작동했었구요.. 집에 오는길에 갑자기 덥길래.. 봤더니 에어컨이 바람이 안나오네요.. 에어컨이 공조기 버튼이나 작동을 해봤을때는 이상없이 작동이 됩니다(오토에어컨으로 해놓고 에어컨 켜놓으면 날씨가 더우니 공조기를 보면 바람의 세기가 올라갑니다). 바람만 아예 안나옵니다 ㅜㅜ 1. A/C 켜놓고 내부공기 순환으로 해놓으면 아예 바람 자체가 안나오구요(뜨거운바람, 찬바람 둘 다 안나옴) 2. 외부공기 순환으로 해놓으면 차가운 에어컨 바람이 나오지만 아주 살살나옵니다(실제 1단도 안되는 바람의세기) 공조기 작동은 되는걸로 보이는데 바람이 전혀 안나옵니다ㅠㅠ 장거리를 통근버스로 출퇴근해서.. 공업사 갈 시간이 주말밖에 없습니다. 가기 전에 원인좀 알고싶어서.. 라디에이터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1 답변

(12.6k 포인트)
0 투표
우선 에어컨의 문제는 아니라 봅니다. 공조기 시스템상의 문제로 보아지는데요, 공조기에서 공기를 밀어내는 장치가 즉, 선풍기 같은게 있는데요, 이게 블로워모터라고 합니다. 이 부품은 보조석에서 다르를 쭉 펴면 발 끝에 닿을듯 말듯한 검정 둥근 박스가 있을거에요. 글로브박스 아래에요. 이곳에 그 모터가 들어가있고 송풍을 작동시키면 모터가 돌면서 바람을 만들어 주는데요, 이 모터의 고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전자적으로는 전기를 보내 작동을 시키는것 같으나 실질적으로는 모터가 안도는게 아닌가 싶어요. 조용한 곳에 정차를 시키고 송풍을 해보세요. 모터 돌아가는 소리가 약하게 들려야 합니다. 안들린다면 질문에 적으신 것과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고 바람도 안나올 겁니다. 외부공기유입모드에선 조금 약하게 나오는게 주행시나 외부 바람이 불면 그 바람이 공조기를 타고 들어와 차내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