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점화플러그 교환관련 문의 드려요.

자동차
(740 포인트)
0 투표
안녕하세요. 12년식 아반떼MD 차량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점화플러그를 자가교체 해보려고 하는데요. 제품중 16mm(20nm 토크값) 을가지고 교체를 하면 될까요?? MD 점화플러그 토크값이 어떻게 되나요?? 위 제품으로 사용해서 교체하면 안전할까요?

1 답변

(780 포인트)
0 투표
요즘은 이런 제품이 나오는 군요. 정확한 토크값은 부품구매시 포장 박스나 정비메뉴얼에 나오는데요, 대략 20근처로 기억을 합니다. 어느 정비소를 가던 토크렌치를 이용해서 정확한 토크값으로 조여주는 곳은 없습니다. 1급정비소등 큰곳은 있긴 합니다. 대다수 어떻게 조이냐면 부품 포장에 나오는 회전값을 이용해 조여줍니다. 저도 직접 여러번 교환을 해주었지만 일반 렌치를 이용해서 조여보다보면 대략 감이 옵니다. 렌치 손잡이를 잡고 있는 힘껏 조이면 안되구요, 회전되는 중심축을 손으로 잡고 최대한 돌리면 메뉴얼에 나오는 토크값정도 나오는 듯 하더라구요. 위에 제시해주신 렌치의 경우 단점이 금액이 비싸다는 것인데 일반 초보자들의 경우 안심하고 편하게 작업이 가능한 도구로 보여집니다. 교환을 하시고요, 2~3일 운행을 한 뒤 플러그 상태를 잘 보세요. 약하게 조여져 압력가스가 센경우 그을음이나 이물질로 그 주변이 변색이 된것이 보입니다. 추후 조임여부 확인도 알려드린데로 하시면 되니 걱정말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