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CM 2WD(2.0VGT)MLX 기본 2008년 12월 출고 차량입니다.주행거리 79,300㎞ 2014.6.14.오후2시경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시 60㎞ 가속패달을 밟고 80㎞ 정도로 가속중 \"펑\"하는 소리와 함께 본닛이 갑자기 살짝 들리고 검정색 흡기밸브(용어가 정확히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위로 순간 올라왔다가 본닛이 닫힘. 가속이 되지 않고 차량내부로 매연이 들어옴, 주행은 가능하나 브레이크가 밀리는 느낌이 들고 제어가 불안하여 급히 갓길에 차를 세우로 견인하여 흡기밸브(?) 교체후 현재 정상 운행중입니다. 질문1) 주행중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질문2) 과거에도 카본 찌꺼기로 인해 주행중 시동이 꺼지고 견인한 사례가 있는데 이것과 관련성이 있는건지? 질문3) 최근 2년이내에 발생한 두가지 정비를 통해 차량에 큰 문제가 있는지? 점검이 필요하다면 어디서 어떤절차를 거치는 것이 가장 좋은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980 포인트)
0 투표
이건 차량을 정확히 확인을 해봐야 할듯 하긴 합니다 . 정확한 것은 아니고 ..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우선 흡기밸브는 공기를 흡입하는 것이라고 생각을 하시고 배기 밸브는 연소된후에 못쓰는 가스를 버리는것 동시에 , 폭팔의 압력을 연소실안에서 해제 . 그 다음 흡기 공기를 받아들이기 위해서 준비하는 기관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즉 다시 말씀을 드려서.. 들어오는 공기는 계속 들어오는데 . 나가는 공기가 막혀????? 있다면 .. 아마 위의 증상의 가능성이 조금은 ???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한번 배기밸브 관련 점검을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런지요 .. 기타 다른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