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I스위치로 시동오프하면 안되는이유

자동차
(12.9k 포인트)
0 투표
LPI차량은 왜 LPG스위치로 시동을 끄면 안되는 이유가 알고 싶어요 그리고 LPG스위치로 시동을 OFF시 차량 어떤 부품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정확히 알고 싶어요 그리고 8만KM주행후 연료 장치 점검요라고 설명서에 적혀있는데 8만KM주행후 LPG연료휠터 교체만 하면 되는건지 봄베 가스통을 교체해야 하는건지도 궁굼하네요

1 답변

(600 포인트)
0 투표
연료장치 점검을 하라고 의미가 전반적으로 점검을 하라는 내용입니다. 연료휠터정도 점검을 통해서 교환하시는 것이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LPG 스위치로 시동을 끄면 안되는 이유라고 1. 시동 끄기 LPG차는 시동을 끌때 가솔린 엔진처럼 시동키를 돌려 엔진을 정지시키는게 아니라 LPG 전용스위치로 시동을 꺼야한다. 그 이유는 LPG가 완전연소가 되지 않으면 타르(Tar)라는 성분이 생기기 때문이다. 만일 시동 키만 돌려 시동을 끄게 된다면 LPG차의 솔레노이드 밸브와 점화장치는 모두 정지되지만 연료라인 중에는 미처 연소되지 못한 LPG가 남아있게 되고 이로 인해 타르 등의 불순물이 생기게 된다. 그러나 LPG 스위치로 시동을 끌 경우에는 긴급 차단 솔레노이드 밸브와 액상 기상 솔레 노이드 밸브등 LPG 관련 장치들이 모두 꺼지게 되어 연료공급이 완전히 차단되며 연료라 인 중에 남아 있던 LPG가 모두 연소되어 없어지게 되면 시동이 꺼지는 것이다. 타르가 많이 생기게 되면 이것이 단단하게 굳어져 기화기(베이퍼라이저)의 작동을 방해 할 수 있기에 퇴근 후 주차할 때는 LPG 스위치를 작동시켜 시동을 끄는 것을 습관화시켜야 한다. 이와 함께 한달에 한 번 정도는 타르를 배출시키는 청소를 해주는 것이 좋다. 베이퍼라이 저(기화기)의 드레인 코크를 열어 타르를 배출해야 하는데 이 작업은 정비사의 도움을 받 아 점검받은 후 작업 방법과 주의점을 설명받아 두는 것이 좋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