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반떼md 수동 오너 입니다. 요즘 운행 중에 자꾸 신경 쓰이는 일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조만간 정비소를 방문할 예정이지만 그 전에 헬퍼분들에게 답변을 듣고 싶어 질문 올립니다. 차량 변속할 때 탁~ 하는 소리가 나는데 이게 원래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고단 변속에서는 안 그런 것 같은데 4단 정도까지 변속하는 동안 탁~ 하는 소리가 나네요 크게 나는 건 아니지만 클러치를 떼고 액셀을 밟는 타이밍에서 지속적으로 소리가 나니까 신경이 쓰이네요 마치 기어가 맞물리면서 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건 당연한 건가요? 그리고 제가 보통 차를 혼자 운전하고 다녀서 몰랐는데 뒷자석에 사람을 태우고 처음 출발할 때 차가 꺼지는 느낌이 듭니다. 출발할 때 뭐가 걸렸다가 풀리는 느낌으로 저만의 느낌이 아니라 차 안에 있는 모든 사람이 느낄 수 있을 정도 입니다. 뒷자석에 탄 사람이 무거워서 그런 줄 알았는데 무게와 관계없이 뒷자석에 한 사람만 타도 출발할 때 동일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자세한 건 정비소를 가봐야 알겠지만 헬퍼분들의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답변

0 투표
위 사항으로 블루핸즈 방문보다는 지정정비공장이나 직영서비스센터 입고를 권해드립니다. 아무 지식없이 방문시 원래 그렇다라는 답변을 듣기 쉬우므로 해당차종 온라인 카페에서 동일 증상이 있었는지 확인을 하고 들어가세요. 두가지 사항모두 이상증상인듯 한데요, 첫째는 그런 현상이 있으면 안되는 증상이구요, 둘째의 경우는 차제제어시스템이나 브레이킹, 쇼바 등등을 의심해봐야 하지 않나 봅니다. 저희 헬퍼가 일반인구성이기에 정확한 답변은 아니니 동일 증상으로 이미 수리하신 분이 있나 해당차종 카페에서 검색을 우선 해보시고 정비사에게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