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투싼 질문2가지 (와이퍼/연료고압펌프)

자동차
(11.8k 포인트)
0 투표
질문1. 2005년식 투산 제차 와이퍼보면 OFF-INT-LOW-HI 순으로 작동되는데 INT가 말썽이네요;; INT해놓고 중간레버를 돌리면 와이퍼 움직이는 간격이 조정되는데 지금 레버를 돌려도 계속 동일한 속도로 조절이 안되요 ㅎㅎ; LOW나 HI는 정상적인데 INT에서 속도조절이 안되는걸로 봐서 속도조절 센서쪽에 문제 인것 같은데 이런것도 수리가 될런지 모르겠네요.. 수리가능여부와 견적좀 알려주세요~ 질문2. 2005년식 투산인데 연료고압펌프에서 오일이 누수된다하여 사설업체에서 수리하였습니다 근데 나중에 알고보니 이것은 무상수리 대상이어서 수리비를 받지 못했네요.. 근처 블루핸즈에 전화해보니 다시 고장나면 그때 오시면 무상으로 해준다 하더군요. 근데 사설업체에서 연료고압펌프 교체이후에 차에서 찌~하는 고주파음이 들립니다. 엔진룸쪽이거나 운전석 하단쪽에서 발생하는 찌~~하는 소음인데 처음에 시동틀고나서 차에서는 몰라서 밖에서는 확시라게 들리구요... 이게 왜 그런지 모르곘네요 ㅠㅠ 시동걸어놓고 계속 밖에서 지켜보고 있으면 계속 찌~소리납니다. 한시간이 지나도 ;; 운전하고 나서 나중에 주차할때 보면 그떄는 또 소리가 안나요.

1 답변

(12.1k 포인트)
0 투표
와이퍼 작동 스위치는 스위치 자체의 고장이 아닌가 봅니다. 이는 간단하게 부품 교체로 해결이 되구요, 비용은 작동 스위치의 부품가를 알면 되는데 저희는 일반인이기에 확인이 어렵네요. 공임까지 몇만원선이지 않을까 봅니다. // 질문해주신 수리비는 받을 길이 없습니다. 애초에 블루핸즈로 가셨어야하는데, 이미 수리한 비용은 현대차에서 소급하여 주지를 않을거에요. 찌 소음은 통상 연료통에서 나는 연료펌프의 작동음일 가능성이 큰데요, 외부에서 크게 들린다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우선 연료통 근처에서 잘 들어보시구요, 아니라면 연료고압펌프에서 나는 소음이므로 수리받으신곳에서 재점검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