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 정보

식물
0 투표

식물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1 답변

0 투표

Wisteria floribunda (Willd.) DC.

등나무, 참등.(비추천명)


잎은 어긋나기하고 홀수깃모양겹잎이이며 소엽은 13-19개이고 난상 타원형 또는 난상 긴타원모양이며 점첨두 원저이고 길이 4-8cm로서 양면에 털이 있으나 점차 없어지며 작은잎자루는 길이 4-5mm로서 털이 있다. 잎 위쪽은 진한 녹색이고 광택이 있다. 어린 잎에는 견모가 있으나 자란 후 없어진다.

협과는 길이 10-15cm 이고 넓적하며 짧은 털이 밀생하며 기부로 갈수록 좁아진다. 종자는 둥글고 넓적하며 지름이 11-14mm , 갈자색이며 광택이 있다. 열매는 9월에 성숙하고 1월까지 그대로 달려 있다.

꽃은 5월에 잎과 같이 피고, 많은 꽃이 그 해에 자란 가지끝에 길이 30-40㎝크기의 총상꽃차례로 늘어지거나 액생한다. 꽃대축에는 흰털이 밀생한다. 꽃은 지름 2cm로서 연한 자주색이며 꽃자루는 길이 12-25mm이고 잔털이 있다. 꽃받침조각은 털이 있으며 기꽃잎은 둥글고 미요두로서 연한 자주색이지만 기부가 황록색이며 기꽃잎 아래쪽에는 2개의 귀 모양의 돌기가 나 있다. 날개꽃잎 및 용골꽃잎은 짙은 자주색이고 용골꽃잎은 끝쪽이 동합한다.

가지는 덩굴이 되어 길게 뻗어 10m이상으로 자란다. 줄기는 우권(右卷)하고 처음에는 갈색 털이 밀생하나 차츰 없어지며 회백색으로 된다. 일년생가지는 얇은 막으로 덮여 있다.

땅속줄기가 잘 뻗으며 활착이 용이하고 오른쪽으로 감기고 올라 간다.

한국

▶일본에도 분포한다. ▶전국적으로 정원과 공원에 심고 있으며 경남과 전남 일부에 자생한다.

낙엽활엽만경(蔓莖)목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