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쏘나타 엔진오일관련 문의 드려요/...

자동차
(12.4k 포인트)
0 투표
YF쏘나타(LPG차량) 2013년12월에 신차 구매 했습니다. 5,000KM주행해서 엔진오일 교환하러 경북 안동시 정하동 소재 블루맴버스정비업소에 방문했습니다. 업소측에서는 이 차량은 꼭! 저마찰엔진오일로 교환해야 하며 이외의 엔진오일로 교환해서 생긴 하자는 보증수리가 안된다는 말을 하네요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어서 다음 세가지 질문을 합니다. 먼저, 이 차량은 꼭 블루맵버스 정비업소에서 저마찰엔진 오일로 교환해아합니까? 둘째. 타 카센타나 경정비 업소에서 쓰는 LPG전용 엔진오일로 교환시 보증수리가 안되는지요? 세째, 엔진오일 교환 비용이 53,000원입니다. 정당한 가격인지 문의 합니다.

1 답변

(840 포인트)
0 투표
1. 반드시 블루핸즈 등의 현대차 정비업체를 이용해서 저마찰엔진 오일로 교환해야 하는건 아닙니다. 그러나 저마찰엔진오일을 사용해야하는건 맞습니다. 취급설명서에 나와있는 규격의 엔진오일이면 어느회사 제품이던지 상관이 없습니다. / 2. 타 정비소를 사용하거나 순정품이 아닌 다른제품을 사용한다면 엔진오일로 인한 발생되는 모든 문제는 보증수리가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취급설명서에 분명히 해당규격 오일이 기재가 되어있고 저마찰엔진오일로 사용하게끔 명시를 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순정을 사용했다해도 타 정비소를 사용한다면, 문제 발생시 오일을 순정으로 교환했다는 근거가 없기에,,, 있다해도 현대측에서 인정을 안하려하기에 보증이 어렵습니다. / 3. 엔진오일 교환 비용은 적정한듯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