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고구마 보관법(보관하는 방법)

0 투표
곰팡이나 썩는것 싹트는것 어떻게 보관하면 효율적인가요?

1 답변

0 투표
1.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은 기본

감자는 햇빛을 받으면 껍질이 녹색으로 변하면서 독성물질 솔라닌이 늘어난다.
감자 싹에 많이 들어있는 솔라닌은 감자 맛을 쓰게 만들고 많이 먹으면 구토, 식중독, 현기증, 투통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냉장고 보관은 금물

감자 보관 온도는 5~10도가 적당합니다. 5도 이하 냉자고에서 보관하면 색이 검어지면서 감자 전분이 당분으로 변하는데 감자 맛이 없어집니다. 고구마는 10도 이하에서 하루만 방치해도 썩기 시작합니다.

3. 말렸다가 보관하면 좋습니다.

새로 산 감자는 보관하기 전 신문지 위에 널어 말렸다가 보관합니다. 고구마 역시 그늘진 곳에 널어 2~3일 정도 말린 후 습기를 최대한 제거합니다.

4. 하나씩 신문지로 둘둘 말아 넣을 것

감자를 비닐에 넣고 보관하는 것은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수분이 감자로 스며들어 맛이 떨어지는 데다 금방 상하게 됩니다. 말린 감자와 고구마는 하나씩 신문지로 둘둘 말아 종이 박스에 차곡차곡 넣으면 됩니다.

5. 보관 상자에 구멍 뚫어주세요.

감자와 고구마를 넣은 박스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놓아둡니다. 종이 박스에 구멍을 뚫어 놓으면 습기가 차는 걸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사과를 한 두개 넣어 보관하면 좋습니다.

감자 싹이 쉽게 나지 않게 하기 위해서 감자 박스에 사과를 한 두 개 넣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과에서 감자의 발아를 억제하는 에틸렌 가스가 나와 싹이 나지 않게 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한달도 보관할 수 있답니다.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곳, 냉장고는 금물, 말려다 보관, 하나씩 신문지에 둘둘 말아 넣기, 보관상자에 환기가 되도록 구명을 뚫어 줌, 사과를 한 두개 같이 넣어주기.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