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과 옵션의 레버리지 효과란?

0 투표

선물옵션은 레버지리가 큰 상품입니다.

선물은 현물의 약 6.7배로 현물 코스피200지수가 15% 상승하면 선물은 투자금액 100% 수익이 나지만 현물 코스피200지수가 15% 하락하면 선물은 투자금액이 0가 됩니다.

옵션은 등가옵션기준으로 현물의 약 25~33배 레버리지 입니다.
즉 옵션투자 400만원은 현물 1억원을 투자한 것과 같은 레버리지입니다.

이렇게 레버리지가 큰 선물옵션에서는 수익창출의 기회와 더불어 손실의 위험이 상존하는것을 모르고 시작하는 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점은 실전매매를 하기전에 배우고 공부해서 자신만의 실전매매기법을 정립한 후 매매기준과 원칙을 만들고 이를 발전시켜나가는 것인데, 단순명확한 매매 기준과 원칙을 준수하지 않고 또는 나름대로 공부하고 준비하여 기준과 원칙을 만들었으나 수익모델을 창출하지 못하고 매일 매일 손실이 누적되어 가는 경우가 95% 이상입니다.

거대한 자금과 수퍼 컴퓨터를 이용하여 개미의 진입 추세를 한 눈에 바라보고 역추세를 이용하여 급등락을 반복하는 선물옵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반드시 배우고 공부하여 자신만의 수익 모델 매매기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그 전에는 이미 계좌의 투자금은 내돈이 아니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선물옵션 배워서 하십시요. 그래야 후회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답변

보여지는 당신의 이름 (옵션):
개인정보 보호: 이메일 주소는 이 알림을 발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티-스팸 확인:
앞으로 이 검증을 피하려면,로그인 혹은 가입 하시기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