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주 화이트 산​의 해발 3000​미터 지점​에 살고 있는 ‘므두셀라’라고 불리는 강털소나무​는 수령​이 4700​년​이나 된다고 합니다.
「세계 기록 기네스 북 1997」(Guinness Book of Records 1997)에는 이 나무​가 지구​상​에 살아 있는 나무 중​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로 나​와 있습니다. 이러​한 장수​하는 나무​들​을 연구​한 바 있는 에드먼드 슐먼​은 다음​과 같이 알려 줍니다.
“이 강털소나무​는 ·⁠·⁠· 열악​한 환경 덕분​에 생존​하는 것 같다. 화이트 산​에 있는 나이​가 많은 편​에 속하는 [소나무]들​은 모두 해발 거의 3000​미터​나 되는, 건조​하고 바위​투성이​인 황량​한 지대​에서 발견​된다.” 또한 슐먼​은 다른 종​의 소나무​들 가운데​서도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들​은 가혹​한 환경​에서 살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인내​의 모범​이 되는 그러한 나무​들​은 열악​한 환경​을 극복​해야 하지만, 반면​에 자기​들​이 가진 두 가지 장점​을 최대한 활용​합니다. 그 나무​들​은 다른 식물​이 거의 없는 외딴 곳​에 살기 때문​에, 다 자란 나무​들​에게 가장 큰 위협​이 되는 산불​도 그런 곳​까지는 미치지 못합니다.
또한 그 나무​들​은 바위 표면​에 매우 튼튼​하게 뿌리​를 내리기 때문​에, 지진​만 없으면 다른 곳​으로 옮겨질 이유​도 없습니다.

당신의 답변

보여지는 당신의 이름 (옵션):
개인정보 보호: 이메일 주소는 이 알림을 발송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안티-스팸 확인:
앞으로 이 검증을 피하려면,로그인 혹은 가입 하시기바랍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