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와 결제의 차이

0 투표

결재

「명사」

결정할 권한이 있는 상관이 부하가 제출한 안건을 검토하여 허가하거나 승인함.

★ 결재 서류.

★ 결재가 나다.

★ 결재를 받다.

'결재'는 안건을 검토하여 허가하거나 승인하는 과정을 뜻합니다.

결제

「명사」

「1」 일을 처리하여 끝을 냄.

「2」 『경제』 증권 또는 대금을 주고받아 매매 당사자 사이의 거래 관계를 끝맺는 일.

★ 결제 자금.

★ 어음의 결제.

'결제'는 매매 당사자 사이의 금전적인 거래를 뜻합니다.

1 답변

0 투표

"결재"와 "결제"는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1. 결재 (Approval): "결재"는 일반적으로 어떤 일이나 계획에 대해 승인하거나 인증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조직이나 기업에서는 중요한 결정이나 예산, 계약 등에 대해 상위 관리자나 결재 권한이 있는 사람들에게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결재 프로세스는 특정 규정에 따라 진행되며, 허가를 받은 후에 해당 일을 진행하거나 이행할 수 있습니다.

  2. 결제 (Payment): "결제"는 일반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데에 대한 대금을 지불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결제는 주로 돈이나 신용카드, 전자 결제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구매 대금을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쇼핑몰이나 온라인 플랫폼에서 상품을 선택한 후에는 해당 상품의 가격을 결제하여 구매를 완료합니다.

요약하면, "결재"는 승인을 의미하며, 주로 조직이나 기업에서 중요한 결정에 대해 승인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반면에 "결제"는 대금을 지불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사용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