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이용 고객 피드백

0 투표
음식점 운영, 식당에는 주방 직원과 홀 직원이 상시 근무하지만 매니저나 실장은 식당에 없어서 직원들이 고객응대나 음식, 위생을 잘 지키면서 등 운영 상태를 파악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가요?

1 답변

0 투표

식당 운영에서 직원들이 고객응대, 음식, 위생 관리를 잘 지키면서 운영하는지를 파악하려면 여러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 몇 가지 방안을 소개합니다.

  1. 비밀 쇼핑(미스터리 쇼핑): 비밀 쇼퍼를 고용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식당을 방문하게 하고, 고객응대, 음식의 질, 위생 상태 등을 평가하도록 합니다. 이 방법은 객관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으며, 직원들이 항상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2. CCTV 모니터링: 주방과 홀의 주요 지점에 CCTV를 설치하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거나 녹화된 영상을 정기적으로 검토합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의 작업 태도, 위생 관리 상태, 고객 서비스의 질 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단, 직원들의 사생활 보호와 법적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3. 직원 피드백 및 자체 평가 시스템 구축: 직원들이 서로의 업무를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개선점과 좋은 사례를 공유합니다. 이는 팀워크를 강화하고 자발적인 개선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피드백 시스템: 고객들이 익명으로 피드백을 남길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합니다. 온라인 설문조사, 피드백 박스, QR 코드 등을 활용하여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이를 토대로 개선합니다.

  5. 정기적인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직원들에게 정기적인 서비스 교육, 위생 교육, 응급 상황 대처 교육 등을 실시하여 지속적인 개선과 학습을 독려합니다.

  6. 경영진의 정기적인 현장 방문: 관리급 인력이 직접 정기적으로 식당을 방문하여 직원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상황을 직접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경영진의 관심과 지원을 느낄 수 있으며, 문제가 있다면 즉시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은 그 장단점이 있으므로, 식당의 특성, 예산, 운영 철학에 맞게 적절히 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원들이 감시당한다는 부정적인 인식을 피하기 위해, 이러한 조치들이 팀워크 강화와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긍정적인 목적에서 비롯됨을 분명히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고객 피드백 시스템은 식당이나 서비스 제공 업체가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고, 이를 서비스 개선에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다양한 형태와 채널을 통해 구현될 수 있으며, 여기 몇 가지 사례를 소개합니다.

  1. 온라인 설문조사: 온라인 설문조사 플랫폼(예: Google Forms, SurveyMonkey)을 사용하여 설문조사를 만들고, 식당을 방문한 고객에게 이메일이나 영수증에 QR 코드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하도록 요청합니다. 이 방법은 사용하기 쉽고, 대규모 데이터를 신속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앱 피드백: 많은 식당들이 자체 모바일 앱을 개발하여 고객이 앱을 통해 직접 피드백을 남길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소셜 미디어 및 리뷰 사이트: Yelp, TripAdvisor, Google Reviews와 같은 온라인 리뷰 사이트나 Facebook, Instagram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고객의 의검을 수집합니다. 이를 통해 공개적인 평가를 받고, 이에 대응하여 서비스 개선을 할 수 있습니다.

  4. 피드백 박스: 식당 내에 익명으로 의견을 남길 수 있는 피드백 박스를 설치합니다. 고객은 식사 후 종이에 피드백을 작성하여 박스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저비용으로 실행할 수 있으며, 고객의 직접적인 의견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5. 직접 대화 및 인터뷰: 식당의 매니저나 직원이 직접 고객과 대화를 나누며 피드백을 요청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고객과의 개인적인 연결을 강화하고, 구체적이고 깊이 있는 피드백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6. 인센티브 제공: 피드백을 남긴 고객에게 할인 쿠폰, 무료 음료나 디저트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피드백 참여를 장려합니다. 이 방법은 피드백의 양을 증가시키고,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각 방법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식당의 서비스 개선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수집된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개선 조치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