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명 프랜차이즈 가맹본부에서는 고객의 피드백을 어떻게 수집하나요?
답변과 관련되는: 음식점 이용 고객 피드백

1 답변

0 투표

국내 유명 프렌차이즈 가맹본부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 피드백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기술의 발달과 고객의 변화하는 기대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일반적인 방법들~

  1. 온라인 설문조사 및 피드백 폼: 프렌차이즈는 자체 웹사이트, 모바일 앱, 또는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온라인 설문조사나 피드백 폼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방문 경험, 서비스 품질, 제품 만족도 등에 대해 의견을 남길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은 영수증에 인쇄된 QR 코드를 스캔하여 설문조사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2. 리뷰 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Yelp, Google Reviews, 네이버 플레이스 등의 리뷰 사이트와 Facebook, Instagram, Twitter 등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고객 리뷰와 피드백을 모니터링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은 고객의 직접적인 의견을 수집할 수 있는 중요한 채널입니다.

  3. 모바일 앱: 많은 프렌차이즈가 고객 피드백을 수집하고,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자체 모바일 앱을 개발합니다. 이 앱을 통해 고객은 직접 피드백을 제출할 수 있고, 프로모션, 쿠폰, 멤버십 포인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4. 고객 서비스 센터: 전화, 이메일, 채팅 등을 통한 고객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의 문의사항, 불만사항, 피드백 등을 직접 수집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즉각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직접 방문 및 인터뷰: 일부 프렌차이즈는 정기적으로 가맹점을 방문하여 고객과 직접 대화하거나 인터뷰를 실시합니다. 이 방법은 고객의 직접적인 피드백과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인센티브 제공: 피드백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설문조사나 피드백 제출 시 할인 쿠폰, 무료 상품, 포인트 적립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가맹본부가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수집하고,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중요한 것은 수집된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실질적인 개선 조치를 실행하는 것입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