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rn 하고 npm 하고 차이가 있나요?

0 투표
yarn, npm 무엇이고 차이가 있나요?

1 답변

0 투표

yarnnpm에는 여러 차이점이 있습니다. 두 도구 모두 JavaScript 프로그래밍 언어에 사용되는 패키지 관리자입니다. 주요 차이점을 몇 가지 설명드리겠습니다.

  1. 속도와 성능: yarnnpm보다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는 yarn이 패키지 설치 과정을 병렬로 처리하고, 한 번 다운로드한 패키지를 로컬 캐시에 저장하여 재사용하기 때문입니다.

  2. 보안: yarn은 설치 과정에서 체크섬(checksum)을 사용하여 패키지의 무결성을 검사합니다. 이는 npm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는 기능입니다.

  3. 버전 관리: yarnyarn.lock 파일을 사용하여 프로젝트에 설치된 모든 패키지의 정확한 버전을 기록합니다. npmnpm 5 버전 이후부터는 package-lock.json 파일을 통해 비슷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4. 호환성과 사용성: npm은 Node.js와 함께 자동으로 설치되므로 별도의 설치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반면, yarn은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yarnnpm과 호환되므로 기존 npm 프로젝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CLI (명령 줄 인터페이스) 차이점: yarnnpm의 CLI 명령어는 유사하지만,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yarn에서는 패키지를 추가할 때 yarn add [패키지명]을 사용하지만, npm에서는 npm install [패키지명]을 사용합니다.

  6. 커뮤니티와 지원: npm은 더 오래되고 널리 사용되는 도구이며, 더 큰 커뮤니티와 더 많은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yarn은 Facebook에 의해 개발되었고, 특정 유형의 프로젝트나 개발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개발자의 필요와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두 도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