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m start 하면 실행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답변

0 투표

npm start 명령어로 Node.js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면, 프로젝트의 package.json 파일에서 scripts 객체 내에 start 스크립트를 정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npm start 명령을 사용할 때 지정된 스크립트가 실행됩니다.

package.json에서 start 스크립트 설정하기

  1. 프로젝트 루트 디렉토리에서 package.json 파일을 엽니다.
  2. scripts 객체 내에 start 키를 찾거나 추가하고, 실행하고 싶은 Node.js 파일 또는 커맨드를 값으로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의 메인 파일이 index.js라고 가정할 때,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scripts": {
  "start": "node index.js"
}

이제 터미널에서 npm start를 실행하면, node index.js 명령어가 실행되어 Node.js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합니다.

추가 설정 예시

  • 개발 모드에서 실행하기: 개발 중에는 소스 코드 변경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재시작해주는 도구인 nodemon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demon을 사용하려면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npm install --save-dev nodemon
    

    그런 다음, package.json 파일에서 start 스크립트를 nodemon을 사용하도록 수정할 수 있습니다:

    "scripts": {
      "start": "nodemon index.js"
    }
    

    이 설정을 사용하면 npm start를 실행할 때 nodemonindex.js 파일을 실행하며, 파일에 변경이 있을 때마다 자동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재시작합니다.

  • 환경 변수 사용하기: 때때로, 애플리케이션을 시작할 때 환경 변수를 설정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경우, start 스크립트에 환경 변수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Linux나 macOS에서는 다음과 같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scripts": {
      "start": "PORT=3000 node index.js"
    }
    

    Windows에서는 set 키워드를 사용하여 환경 변수를 설정합니다:

    "scripts": {
      "start": "set PORT=3000 && node index.js"
    }
    

    또는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하는 방식으로 환경 변수를 설정하기 위해 cross-env 패키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npm install --save-dev cross-env
    

    그리고 package.json에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scripts": {
      "start": "cross-env PORT=3000 node index.js"
    }
    

이렇게 package.json 파일의 scripts 섹션을 적절히 구성함으로써, npm start 명령어를 사용하여 원하는 Node.js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