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 에서 AMD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1 답변

0 투표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 https://www.amd.com/ko/support/linux-drivers

.deb 파일은 Debian 계열 리눅스 시스템(예: Ubuntu)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패키지 포맷입니다. amdgpu-install_5.7.50702-1_all.deb 파일을 설치하려면, Ubuntu 시스템에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터미널을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deb 파일을 설치하는 일반적인 단계입니다.

1단계: 터미널 열기

Ubuntu에서 Ctrl + Alt + T를 눌러 터미널을 엽니다.

2단계: .deb 파일 위치로 이동

터미널에서 .deb 파일이 있는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파일이 'Downloads' 폴더에 있다면 다음과 같이 이동할 수 있습니다:

cd ~/Downloads

3단계: dpkg로 설치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deb 파일을 설치합니다:

sudo dpkg -i amdgpu-install_5.7.50702-1_all.deb

4단계: 의존성 문제 해결

가끔 .deb 파일을 설치할 때 의존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apt를 사용하여 누락된 의존성을 자동으로 설치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sudo apt-get install -f

이렇게 하면 시스템이 필요한 모든 의존성을 찾아 설치하고, amdgpu-install 패키지를 포함한 모든 패키지가 올바르게 구성됩니다.

주의사항:

  • 공식 문서 확인: AMD GPU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전에, 항상 공식 문서를 확인하여 특정 버전의 Ubuntu와 호환되는지 확인하고, 특별한 설치 지침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백업: 시스템에 중요한 변경을 가할 때는 항상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커널 버전 확인: 드라이버가 현재 커널과 호환되는지 확인하세요. 때때로 드라이버가 특정 커널 버전에만 호환될 수 있습니다.

.deb 파일 설치는 일반적으로 매우 간단하지만, 드라이버나 시스템 관련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는 항상 추가 주의가 필요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