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inx서버에 php(fpm)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ubuntu nginx 에서 파일 업로드 용량 문제로 실패인듯,

어떤 부분을 설정해야 해결할 수 있나요?

1 답변

0 투표

Ubuntu에서 Nginx를 사용하여 PHP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할 때 파일 업로드 용량 제한 문제로 인해 업로드가 실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설정을 조정해야 합니다. 주로 Nginx와 PHP의 설정 파일을 수정해야 하며, 아래에 몇 가지 해결 방법

1. Nginx 설정 변경

Nginx 설정에서 client_max_body_size 값을 조정하여 업로드 가능한 파일의 최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1MB로 설정되어 있어서 이 값을 증가시켜야 큰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1. Nginx의 설정 파일을 엽니다. 일반적으로는 /etc/nginx/nginx.conf 또는 /etc/nginx/sites-available/ 내의 도메인별 설정 파일입니다.
  2. http 블록 또는 server 블록, 혹은 필요에 따라 location 블록 내에 다음과 같이 client_max_body_size 값을 추가하거나 수정합니다. 예를 들어, 최대 업로드 크기를 100MB로 설정하고 싶다면:
    client_max_body_size 100M;
    
  3.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 Nginx를 재시작합니다.
    sudo systemctl restart nginx
    

2. PHP 설정 변경

PHP 설정에서도 파일 업로드 크기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upload_max_filesizepost_max_size 두 가지 지시어를 변경해야 합니다.

  1. PHP 설정 파일 php.ini를 엽니다. 이 파일의 위치는 PHP 버전과 설치 방식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일반적으로는 /etc/php/{version}/fpm/php.ini 또는 /etc/php/{version}/cli/php.ini에 위치합니다. {version}은 PHP의 버전을 나타냅니다.
  2. 파일에서 upload_max_filesizepost_max_size 값을 찾아 수정합니다. 예를 들어, 업로드 파일 크기를 100MB로 설정하고자 한다면:
    upload_max_filesize = 100M
    post_max_size = 100M
    
  3. 변경 사항을 저장한 후 PHP-FPM을 재시작합니다. (PHP-FPM을 사용하는 경우)
    sudo systemctl restart php{version}-fpm
    
    여기서 {version}은 PHP의 버전을 나타냅니다.

위의 변경 사항을 적용한 후에는 대부분의 파일 업로드 문제가 해결됩니다. 설정을 변경한 후에는 웹서버와 PHP 프로세서를 재시작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문제가 계속된다면 설정 파일의 오타나 누락된 설정이 없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