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빛이 강할 때 지면에서 아른거리며 위로 올라가는 공기의 흐름 현상을 무엇이라고 할까요?

1 답변

0 투표

kbpay 2024-01-06 퀴즈

①녹색섬광, ②아지랑이, ③신기루

정답은 아지랑이 입니다.

  1. 녹색섬광(Green Flash): 녹색섬광은 해가 지평선 바로 위나 아래에 있을 때 관찰될 수 있는 빠르고 희귀한 천문 현상입니다. 대기의 굴절 때문에, 일출이나 일몰 때 잠깐 동안 태양의 윗부분이 녹색으로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현상은 매우 짧게 지속되며, 명확하고 깨끗한 지평선이 있는 환경에서 관찰하기 가장 좋습니다.

  2. 아지랑이(Heat Haze): 아지랑이는 대기 중에서 뜨거운 공기와 차가운 공기의 경계면에서 굴절되어 생기는 시각적 왜곡 현상입니다. 땅이 강렬한 태양열로 인해 뜨거워지면, 뜨거운 공기가 상승하면서 공기 중의 빛이 굴절되어, 멀리 있는 물체가 일그러지거나 물결치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입니다.

  3. 신기루(Mirage): 신기루는 빛의 굴절로 인해 물체가 실제 위치와 다르게, 혹은 실제 없는 물체가 보이는 것처럼 인지되는 현상입니다. 대기 중의 온도 변화에 따라 빛이 비정상적으로 굴절되어, 물이나 먼 건물들이 공중에 떠 있는 것처럼 보이거나, 사물이 반전되어 보이는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대표적인 신기루로는 상층신기루, 하층신기루 등이 있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