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ql 명령으로 postgresql 접속하는 방법

1 답변

0 투표

PostgreSQL 데이터베이스에 psql 명령을 사용하여 접속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터미널 열기: 우선, Linux 시스템에서 터미널을 엽니다.

  2. PostgreSQL 사용자로 전환: PostgreSQL은 기본적으로 postgres 사용자 계정을 사용합니다. 이 사용자로 전환하기 위해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sudo -i -u postgres
    

    이 명령은 현재 사용자를 postgres로 변경합니다.

  3. psql 명령어 실행: psql 명령어를 실행하여 PostgreSQL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합니다. 단순히 psql을 입력하면 됩니다:

    psql
    
  4. 특정 데이터베이스에 접속: 특정 데이터베이스에 바로 접속하려면, psql 명령어와 함께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

    psql -d [데이터베이스 이름]
    

    여기서 [데이터베이스 이름]은 접속하려는 데이터베이스의 이름으로 대체합니다.

  5. 다른 사용자로 접속: PostgreSQL의 다른 사용자로 접속하려면, -U 플래그를 사용합니다:

    psql -U [사용자 이름] -d [데이터베이스 이름]
    

    여기서 [사용자 이름][데이터베이스 이름]을 해당하는 사용자 이름과 데이터베이스 이름으로 대체합니다.

  6. 종료하기: psql 프롬프트에서 데이터베이스 세션을 종료하려면, \q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이 명령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에 PostgreSQL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PostgreSQL 서버가 실행 중이어야 합니다. 또한, 필요한 사용자 계정과 데이터베이스가 이미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