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greSQL  데이터 베이스 목록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1 답변

0 투표

PostgreSQL에서 데이터베이스 목록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PostgreSQL에 접속: 먼저, psql 도구를 사용하여 PostgreSQL에 접속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postgres 사용자로 접속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sudo -i -u postgres
    psql
    

    이 명령은 postgres 사용자로 전환한 후 PostgreSQL의 대화형 터미널에 접속합니다.

  2. 데이터베이스 목록 조회: PostgreSQL 프롬프트에서 다음 명령을 실행하여 현재 설치된 모든 데이터베이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l
    

    또는

    \list
    

    이 명령은 설치된 모든 데이터베이스의 목록을 보여줍니다, 데이터베이스 이름, 소유자, 인코딩, 정렬 규칙, 문자 유형, 그리고 접근 권한 정보를 포함합니다.

  3. 추가 옵션: \l 명령어에는 몇 가지 추가 옵션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이름을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만 필터링하려면 \l [이름 패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종료: 데이터베이스 목록을 확인한 후, PostgreSQL 대화형 터미널에서 나가려면 \q를 입력합니다.

이 과정을 완료하면 PostgreSQL에 있는 모든 데이터베이스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적절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