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greSQL 데이터베이스 삭제

0 투표

데이터베이스 목록 확인했는데, DB삭제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1 답변

0 투표

PostgreSQL에서 특정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DROP DATABASE DBNAME;

  1. 터미널 열기: Linux 시스템에서 터미널을 엽니다.

  2. PostgreSQL 사용자로 전환: PostgreSQL은 기본적으로 postgres 사용자 계정을 사용합니다. 이 사용자로 전환하기 위해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sudo -i -u postgres
    
  3. psql 명령어 실행: PostgreSQL의 명령줄 인터페이스에 접속하기 위해 psql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psql
    
  4. 데이터베이스 삭제: 삭제하려는 데이터베이스에 다른 사용자가 접속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다음 SQL 명령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DROP DATABASE [데이터베이스 이름];
    

    여기서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삭제하려는 데이터베이스의 이름으로 대체합니다.

  5. 프롬프트 종료: 작업을 마친 후, PostgreSQL 프롬프트에서 나가려면 \q를 입력합니다.

  6. 주의사항: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하기 전에 중요한 데이터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DROP DATABASE 명령은 복구할 수 없으며, 해당 데이터베이스와 모든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삭제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하는 작업은 매우 중요하며, 잘못 처리하면 중요한 데이터를 잃을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진행해야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접속 중인 사용자가 있다면, 데이터베이스를 삭제할 수 없습니다. 먼저 모든 세션을 종료하거나 데이터베이스에서 사용자 접속을 해제한 후에 삭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