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system.config.js 파일은 무엇인가요?
답변과 관련되는: tsconfig.json 어떤 파일이죠?

1 답변

0 투표

ecosystem.config.js 파일은 PM2 프로세스 매니저와 관련이 있습니다. PM2는 Node.js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프로세스 매니저로, 애플리케이션을 로드 밸런싱 하면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하고, 다운되었을 때 자동으로 재시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ecosystem.config.js 파일 내에서, 개발자는 여러 설정을 선언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에는 애플리케이션 이름, 스크립트 경로, 환경 변수, 로그 파일 위치 등의 실행에 필요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또한, 클러스터 모드 설정, 인스턴스 수, 실행 모드 등과 같은 고급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파일을 통해, 단일 파일에서 여러 Node.js 애플리케이션의 구성을 관리하고, 명령어 한 줄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시작, 정지, 스케일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ecosystem.config.js 파일의 구성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module.exports = {
  apps : [{
    name: 'MyApp',
    script: 'app.js',
    args: 'one two',
    instances: 2,
    autorestart: true,
    watch: true,
    max_memory_restart: '1G',
    env: {
      NODE_ENV: 'development'
    },
    env_production: {
      NODE_ENV: 'production'
    }
  }]
};

이 구성 파일을 통해 PM2는 개발 환경에서는 개발 모드로, 프로덕션 환경에서는 프로덕션 모드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atch 옵션이 활성화되면, 파일이 변경될 때마다 애플리케이션을 자동으로 재시작합니다.

PM2와 ecosystem.config.js 파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PM2 공식 문서를 참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 2월 8일 node 초보개발자 react nextjs 소스분석을 하는데 어디서 부터 시작인지?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