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 사용중입니다. 프로젝트마다 개별 환경설정을 하고 싶은데,

node 프로젝트 root 폴더에 settings.json 파일을 기록하면 적용되나요?

1 답변

0 투표

Visual Studio Code(VSCode)에서 settings.json 파일을 통한 설정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방법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전역 설정과 워크스페이스 설정입니다. 프로젝트 루트에 settings.json 파일을 직접 배치하는 것은 워크스페이스 설정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워크스페이스 설정 적용 방법

프로젝트 루트 또는 Node.js 프로젝트의 루트 디렉토리에 settings.json 파일을 직접 배치하려면, 해당 파일을 .vscode 폴더 내에 위치시켜야 합니다. .vscode 폴더는 특정 프로젝트에 대한 VSCode 설정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폴더 내의 settings.json 파일에 작성된 설정은 해당 프로젝트에만 적용되며, VSCode가 해당 프로젝트를 열었을 때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설정 파일 생성 방법

  1. 프로젝트 루트 디렉토리에 .vscode 폴더를 생성합니다(이미 존재하지 않는 경우).
  2. .vscode 폴더 내에 settings.json 파일을 생성합니다.
  3. 생성한 settings.json 파일에 프로젝트별 설정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
  "editor.tabSize": 2,
  "editor.formatOnSave": true,
  "[javascript]": {
    "editor.codeActionsOnSave": {
      "source.fixAll": true
    }
  }
}

이렇게 설정하면, 해당 프로젝트에서만 이러한 설정이 적용됩니다. 전역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도 프로젝트별로 다른 설정을 유지할 수 있어, 프로젝트의 특성에 맞는 맞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vscode 폴더와 그 내용은 프로젝트와 함께 버전 관리 시스템에 포함될 수 있으므로, 프로젝트에 적용된 설정이 팀원 모두에게 공유됩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선호도에 관한 설정(예: 테마, 폰트 크기 등)은 전역 설정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 .vscode/settings.json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할 때는, 팀 내에서 사용하는 다른 도구나 환경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해당 설정에 대한 동의를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