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1 에서 nginx 서버를 통해 php 웹사이트를 동작 시키고 싶어요.

방법 알려주세요.

1 답변

0 투표

Windows 11에서 Nginx 서버를 통해 PHP 웹사이트를 동작시키기 위한 기본적인 설정 방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이 과정은 크게 Nginx와 PHP의 설치, 그리고 이들의 연동으로 구성됩니다.

1. 필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2. Nginx 설치

  1. 다운로드한 Nginx 압축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압축 해제합니다. 예를 들어, C:\nginx에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압축 해제된 폴더로 이동하여 nginx.exe를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Nginx 서버가 시작됩니다.
  3. 웹 브라우저를 열고 http://localhost에 접속해 Nginx 기본 페이지가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3. PHP 설치

  1. 다운로드한 PHP 압축 파일을 원하는 위치에 압축 해제합니다. 예를 들어, C:\php에 압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PHP 폴더(C:\php)로 이동하여 php.ini-development 파일을 php.ini로 복사합니다.
  3. php.ini 파일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고 필요한 설정을 조정합니다. 예를 들어, extension_dir의 경로를 설정하고 필요한 PHP 확장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4. Nginx와 PHP 연동

  1. Nginx 설정 파일(C:\nginx\conf\nginx.conf)을 텍스트 에디터로 열고, PHP 요청을 처리하도록 서버 블록 내에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server {
    listen       80;
    server_name  localhost;

    root   C:/nginx/html;
    index  index.php index.html index.htm;

    location / {
        try_files $uri $uri/ =404;
    }

    location ~ \.php$ {
        fastcgi_pass   127.0.0.1:9000;
        fastcgi_index  index.php;
        fastcgi_param  SCRIPT_FILENAME  $document_root$fastcgi_script_name;
        include        fastcgi_params;
    }
}
  1. PHP를 FastCGI 모드로 실행하기 위해, PHP 폴더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열고 다음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php-cgi.exe -b 127.0.0.1:9000

이 명령은 PHP를 FastCGI 프로세스 매니저로 실행하며, Nginx가 PHP 파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9000 포트에서 대기하게 합니다.

5. 테스트

  1. C:\nginx\html 폴더에 index.php 파일을 생성하고, 다음 내용을 추가합니다.
<?php phpinfo(); ?>
  1. 웹 브라우저를 열고 http://localhost/index.php에 접속하여 PHP 정보 페이지가 제대로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

마무리

이제 Windows 11에서 Nginx를 통해 PHP 웹사이트를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은 기본적인 설정을 다루며, 실제 프로덕션 환경에서는 보안, 성능 최적화, 및 추가적인 PHP 확장 기능 설정 등을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