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s 윈도우에 설치할 수 없나요?
답변과 관련되는: Redis 서버 설치 실행 방법

1 답변

0 투표

공식적으로 Redis는 윈도우 환경을 직접 지원하지 않습니다. Redis는 Linux 기반 시스템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윈도우에서 Redis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Windows Subsystem for Linux (WSL) 사용하기

Windows 10 이상에서는 WSL(Windows Subsystem for Linux)을 사용하여 윈도우에서 Linux 환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WSL을 활성화하고, 적절한 Linux 배포판(예: Ubuntu)을 설치한 후, 그 안에서 Redis를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에서 직접적으로 Redis를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Linux 환경 내에서 실행하는 것이므로, 성능과 호환성 측면에서 좋은 선택입니다.

WSL 활성화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Microsoft 공식 문서를 참고하세요.

2. Docker 사용하기

Docker를 사용하여 윈도우에서 Redis 컨테이너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Docker Desktop for Windows를 설치한 후, Redis 이미지를 사용하여 컨테이너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Redis의 다양한 버전을 쉽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Redis를 Docker 컨테이너로 실행하는 명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docker run --name some-redis -d redis

Docker를 사용하면 윈도우 환경에서도 Redis를 비교적 쉽게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Redis for Windows (비공식)

과거에는 Microsoft의 Open Tech 그룹에서 윈도우용 Redis 포트를 유지 관리했으나, 이 프로젝트는 더 이상 활발하게 유지 관리되지 않습니다. 비공식적이지만, 몇몇 개발자들이 윈도우용 Redis 포트를 개인적으로 유지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포트는 공식 Redis와의 호환성이나 업데이트 여부를 항상 보장할 수는 없기 때문에, 개발 환경이나 테스트 목적으로 제한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WSL이나 Docker를 사용하는 것이 윈도우에서 Redis를 사용하는 가장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이들 방법은 윈도우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Redis를 실행할 수 있게 하며, 개발 및 테스트 환경에서의 활용도가 높습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