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나무의 꽃말사전 무슨뜻으로 쓰이나요?

식물
(11.8k 포인트)
0 투표
  

1 답변

(11.7k 포인트)
0 투표

귤나무

귤나무의 꽃말사전은 친애, 자유, 포근한 사랑을 뜻하네요

귤나무(Citrus unshiu)는 한국·일본·중남미·흑해 등지에 분포하는 상록성 소교목이다. 높이는 3-5m이고 가지가 퍼지며 가시가 없다. 잎은 어긋나고 타원형으로 가장자리가 밋밋하며 잎자루의 날개는 뚜렷하지 않다. 꽃은 6월에 백색으로 핀다. 꽃받침조각과 꽃잎은 5개씩이고 수술은 많으며 암술은 1개이다. 귤나무의 열매인 (橘)은 편구형(扁球形)이고 지름은 5-8㎝이며 황적색으로 성숙한다. 감귤, 밀감이라고도 한다. 또한 과실 껍질이 잘 떨어지고 열매는 생식한다. 대한민국에서는 남해안 기후대에서 재배되며 조생종·중생종·만생종 등 10여 종류가 있다.

재래종 감귤나무 중에는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상가리에 있는 370년된 나무도 있으며, 300년 이상된 나무도 31주나 있다. 하지만 우리가 흔히 먹는 온주감귤나무가 도입된 것은 오래지 않았다. 최초의 온주감귤나무는 1911년 천주교 서홍성당(현, 면형의 집)에 계시던 엄다께신부가 일본에 있는 친구에게 제주에 자생하는 왕벚나무 몇 그루를 보내주었고, 그 답례로 받은 미장온주 14그루를 시험재배한 것이 시작이다. 당시 받아서 재배하던 미장온주 14그루 중 1그루가 아직 제주도 서귀포시 서홍동 면형의 집에 남아 있고, 현재도 감귤이 열리고 있다.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