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부착 HID 신고입니다.

기타
0 투표
사례1) 불법 부착 HID 피해신고입니다. 안개등, 헤드라이트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불법 부착물입니다.
차량번호 : 서울 12 0 3456

사례2) 불법 HID(불법개조) 신고합니다.
오늘 새벽 4시 20분경부터 00고가차도에서 00기차역까지 진주색 삼성 000 12 0 3456 차량이 고휘도 불법 HID 전조등을 켜고 뒤에서 달려오는 바람에 눈이 너무 아퍼서 실명될뻔했습니다. HID장착은 불법아닌가요? 자기만 밝으면 되겠다는 나쁜 생각으로 다른사람들까지 피해 보는 일 없도록 정말 불법HID 확실한 단속과 조치바랍니다.

사례3) 불법 HID 전조등, 안개등 신고합니다. 강변북로 일산-서울방면에서 목격한 검정색 000 서울 12 0 34563을 신고합니다.
전조등 및 안개등 불법 HID 개조차량입니다. 처리 바랍니다.

사례4) 제발좀 불법 HID(전조등) 단속좀 해주세요.
누구나 운전을 하면서 느끼실 겁니다. 불법전조등(HID) 장착차량.. 요즘은 안개등까지 불법적으로 개조를 해서 그런차량 한번 지나가면 눈이 부셔서...운전이 잘 안될 지경입니다... 다른 지역은 어떻든 00지역이라도 불법차량 단속좀 해 주셨으면 합니다.. 나만 밝은 라이트로 운전 잘되면 된다는 이런 사람은 제가 볼땐 잠재적 범죄자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단속 부탁드려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세요. 고휘도 전조등(hid등)을 부착하고 운행하는 차량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였습니다.

 

최근 차량의 전조등을 일반 전조등이 아닌 고휘도방전등을 부착하고 운행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나, 위 사실이 불법인 사실을 모르거나, 이미 부착된 차량인 사실을 모르고 운행을 하는 경우등이 많이 있어 교행하는 차량의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경찰에서도 단속을 하고 있으나, 위 사실을 알게되는 경우는 주간에는 확인을 할 수 없고, 야간에 단속이 가능하나 고속으로 주행하는 차량을 단속하기가 쉬운것이 아닌것 또한 사실입니다.

 

저희 경찰에서는 언론사 등을 통하여 계도 방송 등을 하고 있으며, 고휘도방전등 제조사 및 수입사에 대한 단속을 하고 있으나 은밀하게 제조, 유통하는 경우가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차량을 운행하는 사람을 단속하지 않을 경우 당시 실 운행자를 찾을 수 없는경우가 대부분으로, 현장에서 단속을 하여 운전자를 확인하는 경우외에는 처벌이 어렵습니다.

 

귀하의 제보는 차량 등록지를 관할하는 차량등록관청으로 통보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밝은 거리문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귀하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담당부서 : 경찰청 부산광역시지방경찰청 부산연제경찰서 경비교통과 (☎ 02-3150-2252)
    관련법령 :
도로교통법제49조(모든 운전자의 준수사항 등) 
자동차관리법제81조 (벌칙)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