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학회는 이자소득만 발생하는 비영리법인으로 2009년 귀속 법인세 신고과정에서 담당직원의 사정으로 신고서를 누락하였습니다.
이후 이를 발견하고 기한후신고를 접수하였으나 기한후신고를 인정하지 않고 환급거부 통지를 받았습니다.
기한 후 신고를 받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1 답변

0 투표
 

1. 안녕하십니까? 00세무서 납세자보호실 000입니다. 항상 국세행정에 관심을 갖고 문의하여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제기하신 민원내용에 답변드리겠습니다.


2. 비영리법인의 이자소득에 대하여는 다른 소득과 달리 과세표준신고를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과세표준에 포함하지 아니한 이자소득은 이자소득 수령시 원천징수납부한 것으로 신고의무가 종결됩니다.

즉, 종합과세인 신고납부방법과 분리과세인 원천징수방법 중 하나를 택할 수 있습니다.(법인세법 제62조)

 

또한, 과세표준신고를 하지 아니한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수정신고, 기한후신고 또는 경정등에 의하여 과세표준에 포함할 수 없습니다.(법인세법 시행령 제99조 2항)

기타 세금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세미래콜센타(국번없이 126번)나 국세청홈페이지(http://www.nts.go.kr)를 이용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르지 못한 일기에 늘 건강유의하시어 항상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일들 잘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부산지방국세청 서부산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51-250-6215)
    관련법령 :
법인세법제62조(비영리내국법인의 과세표준 신고 특례) 
법인세법제62조의2(비영리내국법인의 자산양도소득에 대한 과세특례) 
법인세법 시행령제99조(비영리내국법인의 과세표준신고의 특례) 
법인세법 시행령제99조의2(비영리내국법인의 자산양도소득 과세특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