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를 여행하려면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특히 주말이나 휴가철 등의 경우 항공권 구입이 하늘에 별따기 보다 어렵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제주공항 확장 또는 제주도 신공항 건설 계획이 있나요?

1 답변

0 투표
제주도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공항이 존재하는 섬 지역으로서 제주도의 교통편은 선박이 있지만 대부분 항공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주도는 날씨고 온화하고 경치가 수려하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지역입니다. 공항의 여객처리 능력은 일반적으로 비행기가 이착륙 할 수 있는 활주로의 갯수와 여객터미널의 규모에 따라 정해지게 되나, 현재 제주공항은 주변지역 여건으로 인해 활주로의 추가 건설이 매우 어려운 실정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는 2012년까지 3,8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제주공항 확장사업을 시행하였으며 이에 따라 여객처리 능력은 년간 1,314만명에서 2,541만명으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그러나 활주로 확장에는 주변지역 여건에 따라 한계가 있음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는 제주지역 신공항 건설의 필요성 검토를 위해 우선 금년부터 제주지역 항공수요 조사를 시행하고, 2014년부터는 제주지역 항공수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주지역 신공항건설 또는 기존공항 확장 비교검토를 시행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제주지역 신공항건설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면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 조사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국토교통부 공항정책과(044-201-4335)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담당부서 : 국토교통부 항공정책실 공항항행정책관 공항정책과 (☎ 044-201-4335)
    추가문의처 :
국토교통부 민원콜센터 (☎ 1599-0001)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