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세(세무서용) 지로납부 해야하는데요 따로  서식이 싸이트에 있다고 하는데 찾을수가 없어서요. 빠른 답변과 서식 부탁합니다. 소득세 납부서가 필요합니다.

1 답변

0 투표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국세행정에 대한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원천세 자진납부서 서식은 국세청홈폐이지에 들어가셔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접근경로는 신고납부 --▶ 납부안내 --▶ 납부서작성요령 --▶ 하단의 납부서작성프로그램 다운로드 순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한 후 실행하면 자진납부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자진납부서를 작성하실 때 서코드(○○○), 결정구분(원천세자납분은 4), 세목코드(근로소득세는 14), 수입징수관서(○○), 원천징수의무자(기본사항 모두), 납부기한(지급월의 다음달 10일까지) 귀속연월, 납부금액 등 세부 항목을 정확히 적어 넣어야 각 세무서로 수납이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소득세의 10%는 지방세이므로 지방세 납부서를 같이 작성해야 합니다.

원천징수의무자의 기본사항을 적고 오른쪽 하단의 소득금액별 세액입력버튼을 누른 다음 각 세목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이상의 답변과 관련하여 추가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나주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전화 :061-330-0213)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국세청 광주지방국세청 나주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 (☎ 061-330-0212)
    관련법령 :
소득세법제127조(원천징수의무) 

출처: 국민신문고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