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 기준규격 관련하여 질의합니다.

축산물 가공기준 및 성분규격에 정해진 미생물 기준규격을 보면 " n=5, c=0, m=0/25g " 이라고 제시된 기준이 있고, " 음성" 이라고 제시된 기준이 있습니다.

축산물 가공기준 및 성분규격 3.9.나.시료채취 및 준비에 명시된 내용을 보면 미생물 정성시험을 할때는 5개 시료에서 각각 채취하여 검사하라고 나와있는데...

그렇다면 " n=5, c=0, m=0/25g " 과 " 음성 "의 뜻을 정확히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그것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우리처 국민신문고를 방문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께서 질의하신 ‘미생물 기준규격’ 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문의하신 "n=5, c=0, m=0/25g" 과 "음성" 은 같은 의미로 불검출을 뜻합니다. "n=5, c=0, m=0/25g" 와 “음성”차이는, 전자의 경우 시료는 5개를 사용하고, 후자는 검사시료수를 정하지 않아 보통 1개를 사용합니다. 참고로 시료를 채취할 때 시료가 균질할 경우에는 시료의 어느 일부분을 채취해도 무방하나 시료가 불균질할 경우에는 교반한 후에 채취하여야 하며, 여러 부위(최소 3개부위)에서 채취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이 밖에 식·의약품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종합상담센터 1577-1255로 전화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식·의약품에 대한 정보는 우리처 홈페이지(http://mfds.go.kr)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식·의약관련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이용 바라며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정책국 식품기준기획관 축산물기준과 (☎ 0437193857)
    관련법령 :
축산물위생관리법제4조(축산물의 기준 및 규격)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