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캐나다 거주하고 있고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편지나 우편물 보낼 때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캐나다에서 제주도로 편지나 서류를 보낼 때 따로 제주도이기 때문에 받는 사람이 돈을 더 물어야 하는건가요?
아니면 제가 캐나다우체국 담당자한테 한국, 제주도로 보낸다고 말하고 돈을 더 물어야 하는건가요?
제주도도 상관없이 그냥 일반 다른 지역처럼 똑같은가요?

그리구 캐나다에서 한국으로 우편물 보낼때 받는사람 옆에 South Korea만 적으면 배송이 되죠?

1 답변

0 투표

우체국에서 배송하는 국제우편물은 국가 간 협조에 의해 우편물의 배달이 이루어지며, 접수국가의 우편법과 우편서비스별 취급기준대로 이루어지고 있으므로, 해외에서 우리나라로 발송하는 우편물의 접수방법은 국내에서 확인이 불가한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국제우편물의 주소 기재 시 한국 주소의 하단에는 "SEOUL 우편번호 Rep. of KOREA"를 꼭 기재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영문주소 하단에 "South Korea" 또는 "Republic of Korea"라고만 기재하는 경우, 일부 국가의 우편종사원들이 우편물 구분 도중 이를 다른나라로 오인하여 우편물을 발송하거나 반송하는 경우가 있어 상기와 같이 기재하고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 우편고객만족센터(인터넷우체국) (☎ 1588-1300)
    관련법령 :
기타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