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전자조달 입찰 개선

사회,문화
0 투표
국방전자조달 입찰에 있어 G2B는 사전입찰신청, 심사를 하지 않고 직접 입찰서를 제출하는 반면 국방전자조달은 사전심사제도를 두고 있어 심사통보 마감일과 투찰 마감일자가 1일 정도 밖에 없어 수시로 심사결과를 확인하여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긴급입찰이라 하더라도 실제 투찰기간을 5일 이상 두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사전심사 관계로 투찰자가 사전등록을 하고도 심사가 늦어 투찰하지 못하는 예가 많이 있어 질의하니 답변 바랍니다.

1 답변

0 투표
안녕하십니까?
방위사업청 정보화기획담당관실입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0조 ④항에서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계약담당관은 경쟁 입찰에 부치고자 할 때 입찰참가신청서류를 제출하게 하여야 하며, 해당 서류의 접수마감일은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로 명시되어 있어 입찰참가신청 마감일과 입찰서 제출 마감일은 약 1일의 간격이 생기게 됩니다.

국방전자조달에서 등록심사는 사전등록심사와 사후등록심사, 2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사전등록심사인 경우 계약담당관은 업체 사용자가 참가신청한 이후에는 언제든지 등록심사를 할 수 있으나, 예를 드신 내용의 경우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즈음에 등록심사하여 투찰시간이 촉박했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각 군 부대에 가능한 등록심사를 매일 주기적으로 신속히 진행하도록 전파하겠습니다.

또한, 사후등록심사는 ‘12.1.1부터 추가된 방식으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고 바로 연이어 입찰서를 제출하여 참가신청마감 후 등록심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입찰서 제출시간의 부족함이 없는 방식입니다. 

다만 등록심사 방식은 입찰건에 따라 계약담당관이 판단하여 선택하는 부분이므로(시스템상 제한은 없음) 각 군 부대 계약담당관에게 사후등록심사방식을 적극 활용하도록 관련 사항을 전파 중에 있습니다.

등록심사는 계약관이 업체가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서류 심사 및 부정당 제재 여부, 공장등록증 심사, 인허가증 확인, 입찰보증금 면제 여부 등을 확인하는 절차로써 입찰 업무 상 반드시 필요한 절차이므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에서 SMS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참여하신 입찰 건에 대한 등록심사가 완료된 경우 핸드폰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업무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국방전자조달 콜센터(1577-1118 ①번) 및 정보화기획담당관실(02-2079-6788)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 방위사업청 재정정보화기획관 정보화기획담당관 (☎ 02-2079-6788)
    관련법령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0조(입찰 참가신청) 

출처: 국민신문고

구로역 맛집 시흥동 맛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add
...